세종페이 이용자 약관
세종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세종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세종페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세종페이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세종페이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세종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입니다. 2."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 대금을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해 결제 또는 수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결제승인중개서비스를 말합니다. 3.”구매자”라 함은 “회원”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4.”판매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 대금을 지급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5."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회원이 지정한 영문숫자조합 또는 한글숫자조합을 의미합니다. 6.”결제정보”라 함은 상품대금결제를 위해 “구매자”가 입력한 카드정보 또는 휴대폰소액결제 정보 또는 현금결제정보 등을 말합니다. 7.“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의 매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또는 이용안내 화면에 게시합니다. 2.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 안내화면 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1.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 것으로써 체결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결제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③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④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업종 및 판매자 또는 구매자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제2항과 제4항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자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적 수단을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6.판매자 회원 중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 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주민등록증사본, 인감증명서,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결제 또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상기 자료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1.“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아이디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아이디 개설에 따른 가입비 또는 등록비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등록비/관리비의 청구 및 반환)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등록비나 기본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②“회원”이 중지된 서비스에 대한 재사용을 요청하는 경우 ③“회원”이 “회사”에게 추가 계정 또는 추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④기타 본 계약의 체결과 연장에 있어 “회사”에게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2.“회원”이 납부한 등록비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장 세종페이서비스 제 9 조 (세종페이서비스 내용) 1.“세종페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대면 및 비대면 통합 결제승인중개 서비스입니다. 2.“세종페이”는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3.“세종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며, 어떠한 경우에도 “판매자” 및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거래 중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판매자 및 구매자의 의무) 1.판매자의 의무 ①상품의 등록은 반드시 판매 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만을 등록하여야 하며, 상품의 등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②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관련법령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회사”가 보증이나 대리를 하였음을 인지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타당한 이유 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⑤판매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상품의 매매와 관련한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⑥판매자는 적법한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구매요청을 하여야 하며,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구매요청을 함으로 인하여 구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판매자는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구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의 의무 ①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구매표시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구매의사 없이 고의적으로 판매자의 상품판매의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용자 휴대폰번호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매매 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한 경우 또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구매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회사”는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⑤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거래취소 또는 반품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 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거래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구매자는 상품의 구매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11 조 (판매상품 등록 및 구매자 지정) 1.판매자는 판매상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①상품명 상품명은 구매자가 상품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②결제금액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결제금액을 기재하여야 하며, 1,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③상품설명 상품에 대한 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판매자 메모 또는 상품설명에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SMS(단문메세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④고객결제가능 수단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⑤구매자지정 판매자는 구매자의 정확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2.상품등록 및 구매자 지정 이후는 상품정보 및 결제금액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제 12 조 (매매 부적합 상품) 1.“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교환,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매매 불가상품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3.“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상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4.“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5.매매 불가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거래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매매 불가상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상품 또는 상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 부적합상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매매 불가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구매 및 대금결제) 1.“회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판매자는 “회사”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상품명과 결제금액의 입력 후 구매자 휴대전화번호의 입력을 통해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구매자는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4.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회사”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구매자는 판매자가 허가하는 결제수단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취소/환불 및 반품) 1.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판매자는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취소처리 합니다. 제 15 조 (판매대금의 정산) 1.상품 판매대금 정산의 기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판매자는 상품 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세종페이 서비스 이용 계약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대금의 정산주기는 결제 방법에 따라 다르며, 신용카드결제건의 정산주기는 표준 D + 7일(영업일 기준)로 정산되며, 휴대폰소액결제는 결제월 기준 표준 익익월 말일(영업일 기준)로 정산됩니다. ③“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는 해당하는 대금을 판매자에 정산하며, 정산대금은 판매자가 제출한 정산등록계좌로 정산됩니다. ④“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판매자가 제출한 계좌 등록 시 판매자의 성명과 제출된 계좌의 성명이 일치할 경우에만 유효한 계좌로 등록합니다. ⑤판매자 계좌의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는 실명확인이 되거나 판매자의 실명증빙이 접수되는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구매자간 모든 거래정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 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결제대행 서비스가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②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 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보류할 수 있습니다. 3.“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가 상품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한 경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해당 판매자 또는 관련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보하며, 판매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용임을 확인하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및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접수되면, 이를 확인한 후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여 관련 대금을 지급합니다. 5.“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판매자 또는 관련자가 제출한 증빙자료와 소명자료의 내용이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또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는 경우 관련 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상품 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의 변경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여 계좌변경이 가능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수수료) 1.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승인된 거래에 대하여 상품의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입니다. 3.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정산시 상품 판매대금에서 공제합니다. 4.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결제수단에 따라 각각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 받습니다. 5.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시 이메일 또는 유선을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6.서비스 이용수수료율 적용 후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사합니다. 7.”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내역, 이용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의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수료는 변경된 수수료가 적용되는 날부터 결제되는 거래 건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책 또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2.“회사”는 관련법률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 분쟁이 발생하여 그 분쟁의 해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적 표시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타인의 정보도용 ③“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회원" 및 "비회원"은 관련법률,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5장 “서비스” 제공 등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본조 1,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는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SMS(단문메세지), 모바일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알림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Web 홈페이지에 공지(게시) 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등)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②”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③”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④”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기타 회원이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3.”회사”가 회원 자격을 일시정지,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8."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장 개인정보 보호와 의무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결제◦수납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부정 이용방지 및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4.“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②“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③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7.“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21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7장 기타 제 24 조 (책임제한)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5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필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인피니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전자금융 중개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접근매체의 관리 등]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권한 없는 제3자가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본 조 제2항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나. 이용자가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또는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6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53, 307호 (가산동, 한리시그마밸리) - 이메일 주소: cs@infinisoft.co.kr - 전화번호: 1688-1250 제7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 [거래지시의 철회 제한] 1.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1688-1250 - 전자우편주소: cs@infinisoft.co.kr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보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3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12월 1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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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텔레콤㈜ 세종페이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 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내역 [필수동의] 1. 취급을 위탁받은 자 · (주)MPC · (주)인피니소프트 2. 업무내용 · (주)MPC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진행 및 고객불만 접수ㆍ처리 등 · (주)인피니소프트 세종페이 서비스 개통 및 API 등 기술지원, 세종페이 시스템의 운영ㆍ관리 등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장 총칙 세종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 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 이유 및 내용을 웹사이트 공지사항 등을 통해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미리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법인명,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를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2 장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마련하고 고지하고 있으며, 고객님은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동의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가입/이용/변경신청서 등에 첨부된 동의서에 세부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서에 체크 또는 서명하는 방법 2. 고객센터(일반전화 1688-1000, 기타 전화 등으로 상담하는 경우 상담사의 안내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3. 웹사이트(모바일 포함)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4. 서비스 이용신청서, 패밀리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를 확인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사설인증서를 이용하여 동의하는 방법 5. SMS 또는 MMS로 안내된 동의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6.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7. 모바일 App 설치 시 안내된 동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든 방법 등 제 3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 세종페이 서비스 제공 - 세종페이 서비스 가입시 본인 식별 및 인증절차를 위해 기기고유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이동전화번호, 아이디, 패스워드 등을 수집하고 저장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물품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상품 제공 관련 및 안내,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관련 문의/ 불만 처리, 이용요금/ 상담, 할인, 청구 (개별/통합/합산) 고지, 결제 및 추심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4. 이용요금/ 위탁수수료의 정산, 서비스이용 확인/ 점검, 컨텐츠 수급, 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인구 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및 이용 형태/선호도 분석 5. 이동전화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본인확인 서비스 6. 세종페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별 상점◦사업자 정보 등록 7. 세종페이 서비스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 서비스 이용자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참여기회 제공 8.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제 4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수집하는 항목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항목 가. 계약정보(필수)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대표자 전화번호, 대표자 이메일,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전화번호 나. 대금 결제정보 및 환불정보(필수) 구매자명, 구매자 휴대폰번호, 구매자 현금영수증 형식 및 식별번호,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계약일, 카드사카드사명, 카드소유자명, 카드명의자 생년월일,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개월수, 구매자 카드서명 등 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자동 & 수동 정보(필수) 접속IP, MAC Address, 쿠키, 이메일, 서비스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판매자ID, 판매자PW(비밀번호), 판매자 단말OS, 판매자 Push Key 등 라. 선택정보 필수항목 이외에 계약서류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업무제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주소, 팩스번호 등) 수집방법 세종페이 서비스 서면 이용신청서, APP/WEB 홈페이지 회원가입, 팩스, 이메일, 세종페이 서비스 관련 업무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선택정보 수집방법 서면 이용신청서, 업무 제휴사의 상담중 접수된 개인정보 수집 ※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소, 연락 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단,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필요)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1.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2.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 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여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보존목적:상법 제33조, 보존기간:10년)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전표(보존목적:상법 제33조, 보존기간:5년) ·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항목의 기록(보존목적: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보존기간: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보존목적: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보존목적: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보존목적: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보존목적: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보존목적: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6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보존목적: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6개월)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초, 통신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보존목적: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보존기간:12개월)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보존목적: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3개월) 제 6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 7 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단, 향후 개인정보 /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와의 신규계약 또는 계약 해지 등 계약변경에 따라 위 제 3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해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제 8 장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서비스 개통 및 상담,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의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와 위탁업무의 내용 · (주)MPC: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진행 및 고객불만 접수◦처리 등 · (주)인피니소프트: 세종페이 서비스 개통 및 API 등 기술지원, 세종페이 시스템의 운영◦관리 등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세종페이 App/Web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 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 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취향과 관심분야,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 11 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고객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12 장 개인정보보호 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콜센터 또는 개인정보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명동 상무 나.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경영진단팀 김성인 매니저 다. 전화번호 : (국번없이) 1688-1000 라. 이메일 : privacy@sejongtelecom.net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나.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www.eprivacy.or.kr / 02-550-9531~2)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www.netan.go.kr / (국번없이) 182 제 13 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8년 2월 12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2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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